두산에너빌리티, 필리핀서 한국형 가스터빈 기술력 알려

두산에너빌리티, 필리핀서 한국형 가스터빈 기술력 알려

  • 철강
  • 승인 2023.11.27 10:2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최대 송배전社 메랄코 등 주요 에너지 기업과 글로벌 마케팅 강화

두산에너빌리티가 필리핀에서 국내 산·학·연과 함께 개발한 한국형 가스터빈 기술력 홍보에 나섰다.

두산에너빌리티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필리핀 의회와 환경부 등 정부 관계자를 비롯해 최대 송배전 기업인 메랄코(Meralco)사, 디벨로퍼 아보이티즈(Aboitiz) 등 잠재 고객사들을 만나 한국형 가스터빈과 국책과제로 개발 중인 수소터빈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페르디난드 마틴 고메즈 로무알데즈(Ferdinand Martin Romualdez) 필리핀 하원의장(오른쪽)과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에너빌리티)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페르디난드 마틴 고메즈 로무알데즈(Ferdinand Martin Romualdez) 필리핀 하원의장(오른쪽)과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에너빌리티)

두산에너빌리티는 지난 24일(현지시각) 다수의 필리핀 에너지 분야 기업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스포츠행사에 홍보부스를 마련했다. 이 행사는 필리핀의 최대 상업은행인 유니온은행(Union Bank of the Philippines)과 필리핀 NGO단체(Next Generation Advocate Foundation PH Inc.)가 주최했으며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사장, 김정관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두산에너빌리티 정연인 사장은 “그 동안 필리핀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과 동일한 주파수(60Hz)를 사용하는 필리핀 가스터빈 시장 진출을 추진해 보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두산에너빌리티가 보유한 한국형 가스터빈의 경쟁력을 적극 알려 향후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 상용 전기 주파수는 60Hz(미국, 캐나다, 한국 등)와 50Hz(유럽, 호주, 중국 등) 둘로 나뉘며, 필리핀은 한국과 동일한 60Hz 주파수를 사용한다.

두산에너빌리티는 2019년 발전용 대형 가스터빈 국산화에 성공해 대한민국 첫 가스터빈을 한국서부발전의 김포열병합발전소에 공급했다. 또한 2021년부터 340여 개 국내 산·학·연과 한국형 표준 가스복합 모델을 국책과제로 개발해 지난 6월 한국중부발전과 보령신복합발전소에 380MW H급 초대형 가스터빈을 포함한 주기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1500℃ 이상의 고온을 견딜 수 있는 초내열 합금 소재로 제작한 고효율 터빈인 ‘H급 터빈’을 제작할 수 있다. 그리고 가스터빈은 용량에 따라 소형(20~99.9MW), 중형(100~214.9MW), 대형(215~299.9MW), 초대형(300MW 이상)으로 구분되는데 두산에너빌리티의 경우 초대형 제품도 제작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