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2023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 개최

중기부, ‘2023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3.12.01 09:17
  • 댓글 1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성장 20주년, 함께 성장할 대한민국’을 주제로 행사 개최
은탑산업훈장 이규석 현대자동차 부사장 등 동반성장 유공자 포상 총 87점 수여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와 11월 29일 서울 에스플렉스센터에서 ‘2023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 행사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상생협력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 및 관심도를 증진하기 위해 정부와 민간이 함께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개최 20주년을 맞아 ‘동반성장 20년, 함께 성장할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20년의 과거를 돌아보고 정부의 신동반성장 정책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행사장에는 이영 장관, 이재정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오영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경제단체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영 장관은 격려사를 통해 “이제 중소기업이 우리나라의 총 수출, 총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0%에 육박하는 등 경제의 중심으로 부상했다”며, “대기업과의 관계에서도 기존의 단순한 부품 공급처를 넘어, 기업생태계의 혁신을 주도하는 경제주체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소벤처기업부는 앞으로의 동반성장 정책은 대기업, 중소기업이 대등한 경제주체로서 한 조(원팀)를 이루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동반성장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동반성장위원회 오영교 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민간의 자율적인 동반성장 활동은 기업 간 갈등을 해소하고 우리나라의 경제를 발전시키는 데 든든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 문화의 전국적 확산을 위해 지자체와 함께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동반성장 사업과 활동들을 펼침으로써 동반성장 문화의 지역확산에도 전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 행사에서는 동반성장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총 87점)이 진행됐다.

납품대금 연동제 법제화 안착, 동행축제, 이태원 상권 활성화 사업(프로젝트), 상생결제 활성화 등 올 한 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살리기에 기여한 공이 큰 개인 및 기업에 수여됐다.

이규석 현대자동차 부사장이 은탑산업훈장을, 김병수 엘지전자 담당이 동탑산업훈장을, 오현식 씨제이제일제당 부장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은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은 이규석 현대자동차 부사장은 납품대금 연동제 운영을 적극 주도한 총괄 주역으로서 중소 협력사의 원자재가 인상 부담 경감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중소 협력사의 미래차 전환 프로그램, 현금 유동성 지원, 경쟁력 향상 지원 등을 통해 협력사의 경영 안정화에 기여하였다.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김병수 엘지전자 담당은 납품대금 연동제 조기 도입, 상생결제 활성화 유도 등을 통해 중소 협력사의 금융 부담 해소 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산업포장을 수상한 오현식 씨제이제일제당 부장은 식품업계 주도(리딩)기업으로서 납품대금 연동제에 적극 참여한 점, 상생기금(펀드) 등 협력사 자금지원을 통한 자금 유동성 확보에 공헌하였다.

대통령 표창은 개인 부문에서 코리아세븐 이정윤 상무, 엘지생활건강 최남수 부문장, 현대트랜시스 김현태 상무가 수상했고, 단체 부문에서는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롯데쇼핑 이커머스사업본부, 이랜드월드가 수상했다.

그 밖에 행사로는 ‘협력과 파트너십을 통한 신동반성장의 필요성’을 주제로 동반성장 특강 및 토론회(포럼)가 진행됐다. 한정화 한양대학교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포스코그룹의 ‘협력과 파트너십’에 기반한 동반성장 우수사례 발표와 정부, 민간, 연구계, 협단체의 입장에서 바라본 새로운 동반성장에 대한 토론이 있었다.

또한, 정부, 국회, 경제단체 등이 조각 퍼즐을 맞춰 함께 성장의 의지를 다지는 공연(퍼포먼스)과 매체(미디어) 대북 공연도 진행됐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 2023-12-01 12:09:33
부산지검 23진정 327호 중앙지검 23진정 1353호
중앙지검 23진정 1819호 2020 고합718 2022 고합916번 십년무고죄다. 삼성연세대비리십년이다.
2019년 강상현연세대교수 이매리 방통위국감위증 정정보도필수다. 2019년에도 법적조취 사기쳤지?
십년무고하고 정정보도도 안했다. 메디트가 짱이다.
언론법조인들 반부패사건 언론자유지랄하네.
메디트와 김병철판사님이 좋다는데 너네들맘이냐?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입금 이억먼저다.
메디트와 김병철판사님이 좋다는데도 사기쳤지?
삼성준법위원회 이찬희변호사 변호사법위반이다.
언론조정불성립 문서26개 언론징벌이다. 벌금내라.

올해안에 형사조정실 출석하지않으면 징역형이다.
28일 삼성전자재판전까지 형사조정실 날짜잡자. 배상명령제도도 가능하다. 연세대언홍원도 망해라.
외국에 안나가. 돈받을게 많다. 공익신고2년이내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 이억입금먼저다.

삼성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