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은종합철강,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서 수여 

성은종합철강,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서 수여 

  • 철강
  • 승인 2024.01.09 17:4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품질검사 면제 받아 

충북 진천 소재 코팅강관 제조업체 성은종합철강(대표 이선규)가 조달청 조달품질원으로부터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증서를 받았다.

조달품질원은 이날 김천 혁신도시에 위치한 조달품질원 청사에서 성은종합철강 등 45개 기업에 2023년 3차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증서를 수여했다.

성은종합철강은 강관제조 기업으로 수도강관용 코팅제에 대한 소재·부품 신뢰성 인증서를 비롯해 품질경영시스템인증서, ISO9001 인증서, 위생안전기준 인증서 등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분말용착식 폴리에틸렌 피복강관, 분말용착식 폴리에틸렌 피복강관 이형관, 상수도용 도복장 강관, 상수도용 도복장 강관 이형관이 있다.

성은종합철강의 경우 지난 2016년 충북 진천군에 신공장을 증설을 완료했다. 이 공장은 동종업체인 주성이엔지가 임대계약을 맺고 운영해왔다. 이후 2015년 계약이 만료되면서 성은종합철강의 모기업인 웰텍이 매입해 신설비를 도입한 것이다. 특히 설비 도입 당시 분말융착식 코팅설비 1기, 롤벤딩설비 2기를 도입해 제품 생산부터 코팅까지 완벽하게 갖췄다

품질보증조달물품은 조달청이 중소기업의 품질관리 능력을 심사해 고품질 제품을 지정하는 제도를 말한다. 심사 평점에 따라 S, A, B 등급 및 품질보증조달예비물품으로 구분되며 납품검사 면제, 우수조달물품 품질심사 가점 등 혜택이 있다. 공공기관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품질보증조달물품을 구매해 고품질 제품을 납품검사 없이 빠르게 공급받을 수 있다.

백호성 조달품질원장은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 기업은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품질관리 노력으로 고객에게 최고 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올해에도 역동성 있게 고품질 품질보증조달물품 공급을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