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주력제품, 환경영향평가 국제기준 인증

동국제강 주력제품, 환경영향평가 국제기준 인증

  • 철강
  • 승인 2024.01.26 09:25
  • 댓글 0
기자명 김정환 기자 jh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근·H형강·후판 등 5품목 유럽 EPD 취득
수출 규제 속 제품 경쟁력 향상 기대

동국제강그룹은 열연사업회사 동국제강이 봉형강 등 주력 제품에서 국제기준 유럽 환경성적표지인증(EPD)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인증을 취득한 제품은 직선철근과 코일철근, H형강, 열처리후판, 비열처리후판 등 5품목이다.

EPD는 친환경성 제고를 위해 원료 채취부터 생산·유통·사용·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계량해 표시하는 인증으로 정확한 환경성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EPD는 기관 평가관이 직접 현장을 점검하고 결과에 대해 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취득한 전문인증기관급(Certification Body) 인증으로 서류 단위 인증 대비 공신력이 뛰어나다.

동국제강은 지난해 6월부터 친환경인증 관련 TF를 구성하고 약 6개월간 취득을 추진해왔다. 연내 미국 UL EPD, 국내 EPD 등 추가 인증 취득도 마무리할 방침이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국내 건설경기 악화로 수출 확대를 통한 해외시장 공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 취득으로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등 수출 규제 속에서 자사 제품 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EPD 인증을 받은 동국제강 철근·코일철근·H형강 제품(사진=동국제강그룹)
▲EPD 인증을 받은 동국제강 철근·코일철근·H형강 제품(사진=동국제강그룹)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