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민철강, 제품 납품부터 가공까지…‘고객중심 서비스 제공’

유민철강, 제품 납품부터 가공까지…‘고객중심 서비스 제공’

  • 철강
  • 승인 2018.03.19 13:1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관부터 배관, 구조용강관 전국 판매
각 공장별로 특색 갖춰

  경기도 김포시 소재 강관 유통업체 유민철강(대표 박민식)이 제품 납품부터 가공까지 원스톱(One Stop)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민철강은 각관부터, 배관, 구조용강관, 전선관, C형강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한다. 특히 고객 중심의 경영을 위해 각 공장별 기능을 구별해 운영하고 있다.

  먼저 제1공장동은 창고동으로 제품 규격별로 수요가들에게 적시 공급한다. 소구경강관을 소량씩 보관할 수 있는 120칸으로 구성된 보관시설물도 도입해 제품 납품 기능을 강화했다. 이는 소량을 요구하는 수요가들에게 시간낭비를 최소화 하기 위함이다.
 

▲ 유민철강 김포 본사 전경

  제2공장동은 가공공장으로 완전자동커팅설비 1기와 벤드쏘어설비 1기가 있다. 완전자동커팅설비를 통해 실수요업체의 가공에 대한 요구를 적극 대응하고 있다. 김포 본사 공장동에서 약 500m 떨어진 제 2공장은 지난 2017년 1월 준공을 완료했다. 부지는 1,277㎡로 건평은 990㎡다.

  아울러 기존 절단기 2기를 포함해 이탈리아산 신규 절단기 증설을 완료했다. 이 설비는 이탈리아 아디제(Adige)사의 롤타입 전자동서큘러 절단기로 최대 3m까지 절단 할 수 있다. 절단 속도의 향상과 절단면의 품질 확보와 면취 기능까지 가능하다.

  유민철강은 지난 2006년 유민종합철강으로 시작해 지난 2007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고 본격적인 유통사업에 나섰다. 이어 지난 2011년 매출 100억을 달성하고 2014년 김포 학운산업단지로 본사를 이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