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4차 산업혁명 선제 대응 위해 공공기관 나선다

中企 4차 산업혁명 선제 대응 위해 공공기관 나선다

  • 철강
  • 승인 2018.08.31 10:01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단공, 동서·남동발전과 스마트공장 지원 위한 상생협력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 이하 산단공)은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 이하 동서발전),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항열, 이하 남동발전)과 함께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 간 4차 산업형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기금을 공동으로 마련,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및 발전사 협력기업 등 총 22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22개사는 지난 6월 공고를 통해 신청한 산단 내 중소기업과 발전사 협의회 기업 평가위원회를 거쳐 선정된 기업들로, 4차 산업 기술을 적용하는 스마트공장 구축 시 사업비의 최대 60%(최대 6,000만원)를 지원받게 된다.

  해당 사업은 공공기관들의 자발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이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생협력 모델로, 동반성장의 모범적 사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산단공 황규연 이사장은 “이번 스마트공장 구축 상생협력 모델을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모범적인 동반성장 사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8일 동서발전(울산), 29일 산단공(대구)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산단공, 발전사 및 기업의 3자 간 협약 체결과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맞춤형 상담 등이 진행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