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시스템즈, ‘3D프린팅 소재와 평가 방법’ 웨비나 개최

3D시스템즈, ‘3D프린팅 소재와 평가 방법’ 웨비나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0.04.24 10:1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

국내 3D프린팅 산업을 선도하는 3D시스템즈가 오는 5월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3D프린팅 소재와 평가 방법’ 웨비나를 개최했다.

3D시스템즈의 ‘Figure 4’ 기술은 적층 제조를 시제품 제작에서 최종 생산품 제작으로 전환하기 위해 생산등급 플라스틱 소재에 대한 업계 표준을 높이고 있습니다. 제작 속도, 제작 품질 및 운영비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소재별 물성과 특성이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되었다. ‘Figure 4®’ 소재는 ASTM과 ISO 표준에 대한 포괄적인 테스트를 완료하였다.

웨비나에서는 적층 제조, 기계 아키텍처, 소재 과학의 획기적인 발전에 대해 설명하고 3D시스템즈의 애플리케이션 전문가를 통해 고속 적층 생산 기술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웨비나의 강사인 3D시스템즈의 적층 제조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엔지니어링 담당인 송호일 엔지니어는 ▲적층 제조 소재의 생산 성능 특성 ▲3D프린팅이 기존 제조 산업을 어떻게 성장시킬 수 있는가? ▲소량 생산 및 고부가 가치를 위한 적층 제조의 이점 등을 주제로 발표를 실시한다.

특히 ASTM 및 ISO 표준 테스트 기준에 의한 적층 제조용 소재의 평가 방법과 소재의 장기 환경 안정성, 등방성 기계 속성 공차, 자동차 용액 및 화학 약품과의 호환성, 전기 데이터(유전 강도, 유전 상수, 소멸), 부피 저항성과 같은 특성에 대해 소개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