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철강재로 만든 혁신 제품 찾는다'

포스코, '철강재로 만든 혁신 제품 찾는다'

  • 철강
  • 승인 2020.12.09 16:4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7일까지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 모집
포스코 우수 강재 사용해 만들어진 건설 자재 대상 마케팅 지원

포스코(회장 최정우)의 '이노빌트'가 차세대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다.

이노빌트는 지난해  포스코가 출범한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로, 오는 12월 27일까지 포스코는 건축 시장을 선도할 이노빌트 제품을 모집한다. 포스코는 자사 철강재를 이용해 만든 건축 제품 중 경제성, 안정성, 친환경성 등이 뛰어난 제품을 이노빌트 제품으로 선정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약 1년간 포스코는 66개사의 102개 제품을 이노빌트제품으로 선정했다. 이노빌트 브랜드 출범 이후 시장의 반응은 뜨거웠다. 포스코와 공동연구 끝에 이노빌트 SP-CIP강관철근망 상용화에 성공한 한국소재에는 요즘 주문 전화가 쏟아지고 있다.

포스코와 공동 마케팅을 펼친 끝에 지난 1월 종로구 숭인동 오피스텔 신축공사 현장에 초도 적용된 이후, 한국소재의 강관철근망은 기존 제품 대비 건축 공기를 획기적으로 줄인다는 입소문을 탔다. 한국소재 양철진 대표는 신제품으로 이례적인 반응을 얻은 비결이 이노빌트에 있다고 꼽았다. 양 대표는 "실적과 검증, 입소문이 필수적인 시장에서 대기업이 품질을 보증한다는 브랜드를 가진다는 게 기대 이상의 영업효과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리빙키친 공장에서 홍성욱 대표와 포스코 스테인리스 마케팅실 이인식 과장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 포스코

구조용 강재 뿐만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인테리어 분야에서도 이노빌트는 단숨에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일반 싱크볼보다 깊고 넓게 제작돼 설거지 할 때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리빙키친의 싱크볼 Quadra와 Jumbo 시리즈는 이노빌트의 대표적인 인테리어 제품이다. 이용자의 편의를 극대화시키는 넓고 깊은 싱크볼을 구현하기 위해 리빙 키친은 포스코와 손을 잡았다. 기존 스테인리스 강재에 비해 성형도 쉬울 뿌만 아니라 표면도 거울처럼 깨끗하다. 심미성과 편의, 두마리 토끼를 잡은 이 시리즈는 각종 건설사 수주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소매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리빙키친 홍성욱 대표는 "리빙키친의 Quadra, Jumbo 시리즈 제품은 포스코의 인증을 받은 포스코 자재로 만든 제품이니 믿고 쓰라고 자신있게 영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1년만에 강건재 시장에 프리미엄 브랜드 바람을 불어놓은 비결은 바로 깐깐한 심사와 사후 관리에 있다. 이노빌트 제품은 WTP(World Top Premium)제품 등 포스코 강재를 100% 사용한 제품 중 기술성, 시장성, 안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된다. 양질의 강건재 제품을 선정하기 위해 포스코는 매 분기 사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브랜드 위원회를 개최해 자체 심의를 통해 이노빌트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까다로운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이노빌트 제품은 솔루션, 이용기술 개발부터 공동 마케팅까지, 포스코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다. 실제로 포스코는 고객과 함께하는 이노빌트 카운슬을 개최해 이노빌트 제품을 제작하는 고객사와 종합 건설사, 설계사가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대형건설사와 사업 협력 MOU를 성사시켜 이노빌트 제품의 판로 개척을 도왔다. 제품 홍보 또한 포스코가 지원한다. 포스코는 이노빌트 제품을 이용한 3D모델링을 체험할 수 있는 이노빌트 스마트 플랫폼을 구축해 건설 실무자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포스코건설 더샵갤러리에 이노빌트 제품을 배치해 일반 대중에게도 이노빌트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한편, 올 해 마지막 이노빌트 제품 인증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이노빌트 홈페이지(https://innovilt.posco.com/) 에서 계속된다. 강건재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포스코 및 포스코 강판 강재 사용 고객사면 누구나 제품 인증에 신청할 수 있으며, 기술성, 시장성 측면에서 프리미엄 가치를 보유한 강건재 제품이 인증 대상이다. 신청은 이노빌트 홈페이지의 첨부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