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사업 본격 추진

고려아연,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사업 본격 추진

  • 비철금속
  • 승인 2021.03.24 10:58
  • 댓글 0
기자명 신종모 기자 jmshi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주총…최윤범 부회장 "적극적 투자로 경영전략 실천"
LNG발전소 가동 임박, 동박 공장 투자 지속
호주에서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대 추진

고려아연(회장 최창근)은 24일 오전에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LNG 발전소를 건설하고 동박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등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경영전락을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고려아연 최윤범 부회장
고려아연 최윤범 부회장

고려아연은 24일 오전 10시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542 영풍빌딩 별관 회의실에서 열린 ‘제47기 주주총회’에서 이사선임, 영업보고 등 주요 안건을 승인하고 중장기 성장계획을 수립했다.

이날 의장을 맡은 최윤범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경기침체가 회복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면서 "이런 악재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호주 자회사인 썬메탈(SMC)이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캠페인인 RE100(Renewable Energy 100)에 가입하고, 증설 프로젝트 또한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신규 자회사 아크에너지(Ark Energy) 설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지난해 케이잼(KZAM Corporation)을 설립해 이차전지에 사용되는 동박을 생산하는 공장 건설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올해 초 가동을 앞둔 270㎿ 규모의 LNG 발전소는 이러한 여정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주총에서는 최창근 사내이사, 김의환 사외이사 등을 재선임하고, 한철수 사외이사를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재선임했다. 노진수 사내이사, 백순흠 사내이사, 김보영 사외이사 등도 신규 선임했다.

또한 제47기 연결기준 매출액 7조5,819억원, 영업이익 8,974억원, 당기순이익 5,748억원의 재무제표 안건을 승인했다. 배당금은 1주당 1만5,000원으로 전기 대비 1,000원 상승했다.

한편, 고려아연 자회사 아크에너지(Ark Energy)는 최근 호주 퀸즈랜드의 최대 풍력발전 사업 중 하나인 매킨타이어(MacIntyre Wind) 풍력발전소 지분 30%를 취득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