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철강포럼,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우수 연구단체 선정
국회철강포럼,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우수 연구단체 선정
  • 엄재성 기자
  • 승인 2021.06.1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구 활동 및 법안 발의 실적을 인정받아 21대 국회 첫해 우수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 (사진=어기구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 (사진=어기구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시)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국회철강포럼이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 우수 연구단체로 선정됐다.

지난해 7월 공식 출범 이후 5개월이라는 짧은 기간과 코로나로 인한 활동 제약에도 불구하고, 세미나·간담회를 개최하고 법안을 발의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수행한 결과를 인정받아 이번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 우수 연구단체로 선정됐다.

국회철강포럼은 지난 20대에 이어 21대 국회에서도 공식 출범한 산업계 최초 의원연구단체로서, 여·야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각계 전문가 및 국내 주요 철강사가 회원으로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국회철강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어기구 의원은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 우수연구단체로 선정된 것은 회원들이 모두 힘을 합쳐 이뤄낸 성과로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업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국내 철강산업이 본연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철강포럼은 올해에도 주요 현안 및 이슈와 관련된 세미나, 간담회, 토론회를 개최하고, 국내 철강사업장을 직접 방문하며 업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왕성하게 활동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