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뿌리기술대전) 마팔하이테코 박주석 대표이사, 소부장 유공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소부장뿌리기술대전) 마팔하이테코 박주석 대표이사, 소부장 유공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 철강
  • 승인 2021.10.14 08:3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D 소재를 활용한 정밀공구 국산화 공로 인정받아

절삭공구 전문업체인 마팔하이테코 박주석 대표이사가 PCD 소재를 활용한 정밀공구를 국산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소부장뿌리기술대전’에서 소재부품장비 기술개발 유공포상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마팔하이테코 박주석 대표이사(앞줄 오른쪽)가 소부장 유공포상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철강금속신문)
마팔하이테코 박주석 대표이사(앞줄 오른쪽)가 소부장 유공포상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철강금속신문)

마팔하이테코의 PCD 소재 활용 정밀공구에는 드릴, 리머, 보링공구, 밀링공구가 있으며 각 제품군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우선 드릴은 경도 및 내마모성이 우수한 PCD를 사용하여 기존 초경드릴보다 높은 절삭속도 및 고품질의 가공을 실현하고, 정밀 설계를 통해 다단 드릴에서부터 드릴과 보링툴이 결합한 형태의 툴이 제공된다.

리머는 표준화된 설계와 축적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IT 7급 이상의 높은 치수 정밀도 및 우수한 표면 조도 달성과 함께 단속 가공 및 다단 가공에도 우수한 진원도 및 동심도 달성이 가능하다. 또한 절삭성이 우수한 고경도의 PCD 소재를 통해 가공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함으로써 생산성 증대도 가능하다.

보링공구는 공정 분석을 통한 최적의 복합 툴링으로 가공 시간 단축 및 고정도 품질 실현과 함께, 다양하고 정밀한 내경 가공에 적합한 설계를 통해 우수한 진원도 및 동심도 달성이 가능하다.

밀링공구는 고속 가공에 적합한 최적의 설계로 대량 절삭이 용이하며 효율성이 증대된다. 페이스 밀링(Face Milling) 및 사이드 밀링(Side Milling) 시 절삭 저항을 감소시켜 표면 조도가 우수하고, 절삭 날의 증가로 획기적인 가공 시간 단축도 가능하다.

이외에 마팔하이테코의 기존 주력 제품인 Solid Carbide 드릴 및 엔드밀은 알루미늄, 주물, 강, STS, CFRP 등 난삭재 가공에 매우 적합한 제품들이다.

한편 1991년 창립된 '하이테코 상사’ 로부터 출발한 마팔하이테코는 창립 이래 유럽의 선진기술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절삭공구 및 관련 기기를 자동차, 중공업, 항공분야와 같은 국내외 주요 산업 분야에 공급하며, 고객만족을 향한 최선의 서비스로 신뢰를 쌓아 왔다.

정밀 절삭공구 생산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통해 절삭공구 산업 동반 성장을 선도하고 있는 마팔하이테코는 ▲토탈 툴링 시스템 ▲턴키 엔지니어링 솔루션 ▲공구 관리 서비스 ▲유지 점검·보수 관리 서비스 ▲공장 운영 토탈 관리 시스템 등 5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있다.

마팔하이테코는 경쟁력 있는 제품, 숙련된 기술력, 오랜 경험을 통한 노하우, 신뢰성 있는 서비스와 함께 종합적인 엔지니어링을 제공하며 정밀 절삭가공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