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 2021 기술 콘퍼러스 개최

포스코ICT, 2021 기술 콘퍼러스 개최

  • 철강
  • 승인 2021.12.08 16:1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개발 성과 공유

포스코ICT가 올해 추진된 기술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최신 기술 동향과 발전 방향을 조망하는 '2021 포스코ICT 기술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메타버스를 활용해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된 콘퍼런스에서 포스코ICT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산업안전 등 14종 기술개발 성과와 사례를 공유했다.

장영재 KAIST 교수의 '물류 자동화와 AGV 운전 최적화', 김필호 포스코기술연구원 상무의 'AI 기반 Digital Transformation 전략' 등 특별강연도 진행됐다.

포스코ICT는 자사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인 에이웍스(A.WORK)에 하이퍼 오토메이션(초자동화) 기능을 강화해 국내 최고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한 사례를 공유했다.

포스코ICT는 올해 포스텍 인공지능대학원과 연계해 'AI 산학일체연구센터'를 개소하고 스누아이랩·마키라낙스 등 AI 전문기업과 산학연 협력을 통해 AI 핵심기술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

석재호 기술개발센터 센터장은 “올해는 RPA, 스마트 안전관제 등 회사의 기반·전략사업과 방향을 맞추면서 기술과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내년에는 디지털 트윈, 탄소저감 등 미래 성장을 위한 신기술 확보와 아이템 발굴에 더욱 집중해 미래 기술을 리딩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행사는 메타버스 공간에 마련된 14개 전시부스와 온라인 발표로 진행됐다. 참가자가 아바타를 꾸미고 이벤트홀에서 방탈출게임이나 보물찾기 등 게임을 즐기며 재미있는 온라인 컨퍼런스 행사를 경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