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진로체험교실' 운영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진로체험교실' 운영 

  • 철강
  • 승인 2022.07.11 10:57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 키우는 교육 실시'… 관내 초등생 교육 복지 앞장  


현대제철(대표 안동일) 당진제철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행복 키움 교육기부의 일환인 '진로체험교실'을 운영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진로체험교실'은 교육복지 우선 대상에게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수업 기회를 마련해 제공하는 교육 기부활동이다. 

교육은 당진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실습과 스피치 프로그램, 진로 솔루션 상담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구성했다.

모든 수업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시되며, 솔루션 상담은 진로진학 전문 상담사과 함께 진로의 가치와 구체적인 방향, 동기부여와 원활한 진로를 위한 활동 제안 등으로 진행된다. 

스치피 수업의 경우 효과적인 의사 표현, 발성과 태도, 원고 낭독 실습 등을 중심으로 수업을 마련했다. 

특히 드론 실습수업은 학생들의 호응이 높았다. 비행기의 원리와 드론의 역사, 드론을 활용한 학습 등과 함께 드론을 직접 운용하는 실습이 진행됐다. 

현대제철은 향후에도 '2022년 행복 키움교실'을 통한 진로 체험학습, 여름캠프, 자연아 놀자 등 다양한 교육기부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제철 '행복 키움교실'은 지난 2018년부터 생존 수영을 시작으로 생활요리, 미술 심리치료 등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제철 당진제철소가 관내 초등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 당진제철소가 관내 초등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