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련, 제8회 중견인의 날 기념 중견기업 응원 릴레이 캠페인

중견련, 제8회 중견인의 날 기념 중견기업 응원 릴레이 캠페인

  • 철강
  • 승인 2022.10.28 13:35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서울 더플라자에서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11월 셋째 주 중견기업 주간 맞아 각계 중견기업 응원 동참 요청

한국중견기업연합회(회장 최진식)가 11월 셋째 주 중견기업 주간을 앞두고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 중견기업 응원 캠페인을 시작한다.

중견련은 10월 27일부터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이 열리는 11월 7일까지 ‘민간 주도 성장, 중견기업이 앞장섭니다!’ 응원 캠페인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중견기업인의 날 응원 피켓을 활용한 인증 사진과 중견기업 응원 문구를 SNS에 올리고, 두 명의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주자로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이 캠페인의 문을 열었다. 이호준 부회장은 후속 주자로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과 권종호 한국중견기업학회장을 지목했다.

중견련 관계자는 “지목받지 않아도 ‘민간 주도 성장’의 중심인 중견기업을 응원하는 국민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응원 피켓은 중견련 웹사이트(www.fomek.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중견기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중견기업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2019년에 11월 셋째 주를 법정 기념 주간으로 지정했다. 올해 중견기업 주간에 중견련은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과 ‘중견기업 디지털 전환 Jump Up’을 주관한다.

11월 7일 열리는 ‘기념식’에서는 우수 중견기업에 유공자 정부 포상을 수여하고,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여섯 개 기업에 ‘중견기업 성장탑’을 전달한다. 이후 16일 열리는 ‘중견기업 디지털 전환 Jump Up’에서는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협력을 통한 디지털 전환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실효적인 중견기업 디지털 전환 전략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중견기업 주간에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주관 ‘중견기업 해외 진출· M&A 포럼’, ‘중견기업 혁신 컨퍼런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주관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 등 행사가 진행된다.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전통 제조업은 물론 ICT, 제약, 바이오, 식품, 패션 등 모든 산업의 주역인 중견기업의 성과와 가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널리 확산하길 바란다”라면서 “위기 극복과 경제 재도약의 견인차로서 중견기업인의 긍지와 사기를 끌어 올릴 수 있도록, 많은 국민이 따스한 응원으로 캠페인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기념 촬영하는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앞줄 왼쪽에서 두번째)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직원들
기념 촬영하는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앞줄 왼쪽에서 두번째)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직원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