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고액납세의 탑’ 수상

고려아연, ‘고액납세의 탑’ 수상

  • 비철금속
  • 승인 2024.03.04 17:18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8회 ‘납세자의 날’서 국세 4천억원탑 수상
성실한 납세 통한 국가재정 기여 인정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이  4일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제 58회 납세자의 날 기념 행사에서 ‘고액납세의 탑’을 수상했다.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이날 시상식에는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과 윤영석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정부포상 수상자·가족과 고액납세의 탑 수상기업, 국·관세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는 박기덕 고려아연 사장(사진 오른쪽)이 대표로 참석해 대통령 명의의 상을 수상했다.

이날 고려아연이 받은 ‘고액납세의 탑’ 상은 연간 1천억 원 이상의 법인세를 납부한 기업에만 시상하는 상으로, 2022년 사업연도 납세액 기준으로 평가됐다.

고려아연은 1974년 창립 이후 대한민국 비철금속 산업의 기틀을 다지며 한국 경제 재건과 산업화에 크게 이바지해 왔으며 96분기 연속 흑자와 함께 성실한 세금 납부로 국가 재정에 기여해오면서 ‘고액납세의 탑’을 수상하게 됐다.

고려아연 관계자는 “앞으로도 회사를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시켜는 한편 성실한 세금납부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도 강화함으로써 책임감있는 국가와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행사에선 고려아연을 비롯해 대한항공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13개의 기업이 수상했으며, 배우 강하늘·신혜선 등 23명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고, 강하늘·신혜선은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돼 성실납세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