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창원특수강, 제조공정 혁신으로 원가절감 활동 강화

세아창원특수강, 제조공정 혁신으로 원가절감 활동 강화

  • 철강
  • 승인 2018.08.06 12:36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사 수익성 개선 및 일본 등 고급재 수입대체에 기여

  세아창원특수강(대표 이지용)은 국내 유일 공구강 압연평강 생산업체로, 지속적인 품질개선 및 원가절감 활동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대폭 향상시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내수시장 점유율 확대 및 수출 확대로 공구강 금형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

  금형공구강은 우리나라 산업 전반에 사용되는 소재로, 공구강 평강 제품의 경쟁력 향상은 자동차·가전·정보통신산업의 발전과 깊은 연관성을 가진다.

  공구강 평강은 전자제품 및 산업용 금형으로 사용되는 냉간금형공구강과 열간 단조 금형 및 나이프 소재로 사용되는 열간금형공구강, 그리고 자동차 부품 및 스포츠 사출금형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금형으로 분류된다.

  세아창원특수강은 도전적인 제조공정 혁신활동으로 고질적인 직각도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품질을 개선하고, 제조공정 혁신을 통한 원가절감 활동으로 공구강 제품 경쟁력 향상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기여를 통해 공구강 수출시장 확대 및 내수시장 점유율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한편, 공구강 평강 폭치수 정밀도 향상 등 품질개선으로, 세아창원특수강 내 가공량 감축 및 고객사 가공 로스 저감을 실현하고 있으며, 고객사 수익성 개선 및 일본 등 고급재 수입대체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