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물류 파트너사 종합심사제 도입 ESG경영 강화 

포스코, 물류 파트너사 종합심사제 도입 ESG경영 강화 

  • 철강
  • 승인 2021.05.31 16: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 파트너사 심사에 안전, 환경 등 가격 외 요소 반영

포스코가 내수 판매물류 계약시 안전, 환경 등 가격 외 요소를 평가에 반영하는 '종합심사제'를 도입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종합심사제는 경쟁 입찰 시 입찰 가격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 이행 정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낙찰자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포스코는 그동안 물류파트너사의 적정 이윤 확보를 위해 저가 제한 낙찰제를 운영해왔다. 물류파트너사의 ESG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올해부터 포스코는 기존 저가 제한 낙찰제를 보완해 종합심사제를 도입할 예정이다.

종합심사제 도입에 따라 올해 내수 판매물류 경쟁입찰에서는 안전과 친환경 부문 활동이 심사 평가에 반영하게 된다.

안전 부문에서는 안전자격 인증 취득 여부와 작업장 안전 관리 및 안전 교육 실적 등을 심사한다. 안전 물품 보유 여부와 차량 안전성 확보 여부를 평가하는 등 작업자의 안전 확보를 중심으로 평가 지표를 도출한 점이 눈에 띈다. 친환경부문에서는 친환경 공인인증 취득 여부, 매연저감장치 보유 여부 등을 심사하여 친환경 물류 인프라 구축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김광수 물류사업부장은 "ESG 경영 관점에서 안전과 친환경은 다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우선 핵심가치"라며 "물류파트너사의 ESG 경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평가제도 개선을 비롯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올해 내수 출하 물류 경쟁입찰 심사에서 안전, 환경 부문 평가 반영 비율은 20%로, 향후 단계적으로 반영 비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