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청년 AI·Big Data 아카데미 16기 교육생 모집

포스코, 청년 AI·Big Data 아카데미 16기 교육생 모집

  • 철강
  • 승인 2021.08.31 08:5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포유드림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

포스코가 오는 10월 12일부터 12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청년 AI·Big Data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은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로, 포스코 포유드림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포스코는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확보를 돕기 위해 2019년부터 매 분기 청년 AI · Big Data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국내외 기업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Big Data)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은 이론과 실습, 실무 프로젝트 수행으로 구성된다. 전문 교수진의 지도 하에 파이썬, 인공지능, 빅데이터 이론을 학습한 후 프로그래밍 실습을 진행한다. 교육 후반부에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등을 이용해 기업·공공분야 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현장체험형 실습 과제를 수행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AI 모델을 직접 구현해본다.

포스코 AI·Big Data 아카데미는 탄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취업준비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교육 과정 개발과 운영에는 포스텍, 포스코 소속 교수가 참여하여 전문성을 더했으며, 이론-실습-실무과제 수행으로 구성된 균형잡힌 교육 프로그램 또한 호평을 받고 있다.

취업 성과도 주목할만하다. 교육을 시작한 2019년부터 올 6월까지 423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이 중 211명이 대기업, 공공기관 등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 포스코에 취업한 아카데미 12기 수료생 문인균(28)씨는 "AI 및 Big Data를 활용해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팀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실무 면접과 직무역량 테스트 등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된다. 향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지침에 따라 집합 · 비대면 교육을 혼합해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기간 동안 교육장비는 물론 소정의 연수 수당이 지급되며, 집합 교육 시 숙식은 무료로 제공된다. 수료 시 포스텍 총장과 포스코 인재창조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스코 그룹사 채용 추천 또는 포스텍 인공지능연구원 연구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