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날-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세아제강 최현민 과장, 수출 출하 등 프로세스 개선에 기여

(무역의날-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세아제강 최현민 과장, 수출 출하 등 프로세스 개선에 기여

  • 철강
  • 승인 2023.12.06 11:4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아제강 최현민 과장은 수출 출하 및 하역 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해 하역품질 향상과 효율적 선적 진행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60회 무역의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최 과장은 세아제강 포항공장 물류팀에 입사해 생산공정진행, 원재료 관리, 수출 제품 선적에 관한 지식과 다양한 경험으로 물류 노하우를 쌓았다.

특히 제품 특성상 다양한 아이템 및 수출국이 증가함에 따라 2021년 파이프 제품의 선적 가능한 부두를 발굴해 복수운영을 통한 선석사용 다원화로 생산과 동시에 부두 직송출하 및 상시 출고체제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부두 직송출하율을 기존 30%에서 40%으로 10% 증가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이와 더불어 최 과장은 파이프 특성상 선적 생산성이 저하되는 것이 대한 큰 관심을 가지고 선사, 하역사와 함께 선적 제품향상을 위해 여러 방법을 연구해 파이프에 특화된 장비 개발해냈다.

이에 일일 최대 선적작업이 기존 2,000톤에서 25% 상승한 일일 최대 2,500톤까지 선적 가능하도록 업무 개선 및 수출향상에 기여했다.
 

세아제강 최현민 물류팀 과장
세아제강 최현민 물류팀 과장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