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 CEO와 열린 대화 가져

포스코 광양, CEO와 열린 대화 가져

  • 철강
  • 승인 2009.07.03 15:03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창조·환경경영 등 경영철학 공유와 실천의지 다짐
계열사 및 외주파트너사 임직원 등 모두 5천 여명 참석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조뇌하 전무)가 열린경영, 창조경영, 환경경영 등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그 실천의지를 다짐하는‘CEO와의 열린 대화’로 한마당을 열었다.

3일, 광양제철소 백운 그린랜드 일원에서 정준양 회장을 비롯한 최종태 사장, 허남석 생산기술부문장, 조뇌하 광양제철소장 등 임직원 3,700여 명, 계열사 및 외주파트너사 임직원 등 모두 5천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먼저, 퓨전 타악 사물놀이 놀이패 ‘들소리’가 Opening 공연으로 흥을 돋우고 조뇌하 광양제철소장의 경영철학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멘트가 행사장에 울려 퍼지며 ‘CEO와의 열린 대화’ 의 그 뜻 깊은 시간이 시작됐다.

퍼포먼스로 광양제철소 내 음악동호회 ‘바플 밴드’의 어울림 공연, 경품추첨 등의 순서로 다채롭게 진행 된 이날 행사는 정준양 회장과 최종태 사장, 허남석 생산기술부문장, 조뇌하 광양제철소장, 노경협의회 전사 대표, 외주 파트너사  대표, 신입사원 대표가 각각 지정된 성화대에 점화 등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포스코 정준양 회장은 격려사에서 “열린경영, 창조경영, 환경경영을 바탕으로 구성원 전체가 같은 방향으로 함께 나아가야 하며 ‘Dream Together, Dream Works’의 광양제철소 새 비전을 위해 모든 지혜와 역량을 결집시켜 나가야 할 때”라고 말했다.“무에서 유를 창조해 왔던 저력으로 어려움에 처한 상황을 극복하고 세계에서 제일가는 초우량 기업으로의 원대한 꿈을 꼭 이뤄내자”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백운 그린랜드 푸른 잔디에 모여 앉아 준비 된 막걸리와 안주를 즐기며 분위기가 무르익는 동안 정준양 회장과 포스코 임원, 외주 파트너사 대표, 전사 근로자 대표와 위원들이 조를 편성하여 참가자들 사이를 일일이 순회하며 건배 제의를 하는 등 격의 없는 대화의 장 분위기를 한껏 고조 시켰다.

정준양 회장은 어울림 공연마당 시간에 노래를 부르는 등 깜짝 무대를 선보여 소탈하고 편안한 CEO의 모습을 보여 주었으며 퓨전 타악 사물놀이패 ‘들 소리’의 리드로 참가자들은 CEO를 선두로 한 신명나는 기차놀이 퍼포먼스를 즐겼다.

본 행사에 앞서 1천 여명의 직원들은 행사참석을 위해 자전거를 이용, 금호 어버이 집과 혁신지원센터를 각각 출발, 해안도로를 거쳐 백운 그린 랜드까지 이어지는 자전거 퍼레이드를 대대적으로 펼치기도 했다. 자전거 1천대를 준비한 ‘경품추첨’은 1만 5천 여명의 패밀리사 직원을 대상으로 공정한 전자추첨을 통해 이뤄졌다.

광양제철소 직원부인과 외주 파트너사 직원부인 300여 명은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행사장의 먹거리 지원과 주차 안내를 맡는 등 자원봉사에 적극 나서 광양제철소와 외주파트너사가 ‘패밀리’임을 과시했다. 

곽종헌기자/jhkwak@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