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C-SNNC, 'QSS' 테스크포스팀 발족

NMC-SNNC, 'QSS' 테스크포스팀 발족

  • 철강
  • 승인 2009.07.10 17:05
  • 댓글 0
기자명 차종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SS 통해 니켈광석 품질 개선 기대


SNNC(대표 이상홍)가 뉴칼레도니아 광산법인 합작파트너사인 NMC와 함께 합동  QSS(Quick Six Sigma)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TFT(Task Force Team)를 발족하고 활동에 들어갔다.

NMC-SNNC QSS TFT는 페로니켈 생산의 주원료인 니켈광석의 수분 및 성분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설비장애, 품질 저하, 생산량 감소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결성됐다.

이를 위해 NMC 총괄 임원인 Michel Rioux 등 5명의 NMC 직원들이 SNNC를 방문했으며 SNNC에서도 직원 5명이 참여, 총 10명이 TFT를 이뤄 활동하게 된다.  TFT구성원들은 7일 'NMC-SNNC, QSS TFT Kick-Off'를 시작으로 10일까지 여러 차례의 미팅을 통해 향후 수행할 과제를 선정하고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SNNC는 해외 합작사와의 합동 QSS과제 실행이 처음으로 이뤄지는 만큼 포스코의 QSS활동을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QSS활동' 및 '즉실천'에 대한 개념을 전파하는 등 NMC 직원들의 인식 개선에 힘쓸 계획이다.

SNNC 관계자는 “이번 TFT 활동을 계기로 고질적인 원료의 문제점을 원료광산에서부터 근본적으로 개선함으로써 후속대응 비용을 줄이는 한편 광석의 품질이 높아지고 생산량 또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종혁기자/cha@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