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품질기준 적합 통보
2011년도 가스공사 SAWL PIPE 입찰참여 가능해져..
(주)하이스틸(대표이사 엄정근)이 29일 한국가스공사의 송유관 납품 검사를 통과, 가스공사에 라인파이프를 납품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하이스틸은 지난 11월 2일 가스공사측 실사단으로부터 충남 당진공장의 롤벤더 설비에 대해 공장방문 실사를 받은 바 있으며, 최종 공장실사 27일만에 한국가스공사가 요구하는 품질기준에 적합하다는 통보를 받았다.
이로써 하이스틸은 올해부터 한국가스공사의 SAW LINE PIPE 구매 관련 입찰이 가능해 졌다.
이번에 공장실사를 통과한 하이스틸 당진공장은 지난해 약 800억원의 투자를 통해 준공됐으며, 콜드익스팬더, 3롤벤더 등 국내 최신의 설비시설을 갖춘 API강관 전문 생산 공장이다. 올 해 초 본격 가동된 뒤 810만 달러 규모의 러시아 송유관 공사를 수주, 성공적으로 납품한 바 있다.
이번 가스공사 승인에 대해 하이스틸 엄정근대표는 “이번에 SAWL 주요 수요처인 한국가스공사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됨에 따라,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할 수 있됐다. 이로써 향후 당진공장 가동이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향후 다른 공기업에도 업체승인을 통해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