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직장인 바둑대회 2년 연속 우승

포스코, 직장인 바둑대회 2년 연속 우승

  • 철강
  • 승인 2011.02.07 08:20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bjh@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2:0 꺾고 정상에

  포스코가 ‘제2회 SG BASSO배 직장인 바둑대회’에서 강적 우리은행을 꺾고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6일 바둑TV 주관으로 한국기원에서 열린 마지막 날 결승전에서 포스코는 우리은행을 2:0으로 꺾고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제1국 개인전에서 포스코의 서정인 선수(포항제철소)가 우리은행 오재호 선수를 상대로 백 승, 제2국 페어(Pair)전에서 포스코의 김성룡 (프로9단)-이도연(광양제철소)조가 우리은행 김영삼(프로9단)-최계승 조를 상대로 흑 승을 거두었다.

  이로써 포스코는 16강전 부터 결승까지 국민은행, LG전자, 대한항공, 우리은행 등 4팀의 강자들을 맞아 모두 2:0으로 승리하면서 사실상 국내 직장인 바둑대회의 최강자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 대회는 포스코, 현대자동차, KT, 대한항공, LG전자, 우리은행, GS칼텍스 등 국내 유수 업체가 참가했으며 모두 직장인들인 만큼 토·일요일을 이용해 지난 10월 부터 4개월간 치러졌다.

  대국실의 선수들과 함께 검토실에서도 최종태 사장 등 여러 임직원 들이 열띤 응원을 펼쳐 하나된 포스코의 힘을 보여줬으며, 이번 우승은 취미가 같은 직원들이 함께 즐기는 동호동락 활동을 통해 각자의 기량을 한 단계 향상시킨 결과라 그 의미가 컸다.

  한편 이번 결승전은 바둑 TV를 통해 1국은 2월 10일(목) 23:00시, 2국은 2월 16일(수) 23:00시에 방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