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28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1.06.29 08:30
  • 댓글 0
기자명 정호근 hogeu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스 디폴트 우려 해소기대감에 유로화 상승세
-미국 주간 체인스토어 판매 전주비 2.9% 증가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그리스 의회의 내핍안 승인 기대감이 확산되며 시장의 위험성향이 회복되 유로화가 지지를 받자 비철금속가격 모두 전일비 상승하였다.

  전일 종가대비 소폭 상회한 채 Asia장을 시작한 Copper는 그리스 의회가 정부의 긴축안을 승인하며 디폴트를 피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확산되며 유로화가 지지받는 모습을 보여주자 $9,000선을 돌파하였다. 그러나 그리스 문제 해결 기대감에 유로는 소폭 오름세를 유지하는 모습이었으나 주요 저항선에 막혀 추가 상승하지 못한 채 거래 후반 약보합권으로 밀리자 Copper역시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며 $8,980과 $9,020 사이에서 레인지 장세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US장 개장 전 발표된 미국의 주간 체인스토어 판매가 이전보다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면서 US 장 개장 후 Copper는 레인지 구간을 뚫고 $9,050을 상회하기도 하였다. 결국 Copper는 전일비 약 1% 상승하며 장을 마감하였다. 여타 비철금속들도 전일비 오름세를 보여준 가운데 특히 Nickel이 약 1.5%의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었다.

  금일은 그리스 부채 위기 해법에 대한 낙관론에 힘입어 유로화가 폭넓게 상승하자 위험자산에 대한 선호가 다소 회복되며 전일비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명일 내정된 그리스의 의회 표결 통과를 앞두고 시장에서는 다소 경계감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2차 양적완화의 종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연준 고위 관계자들의 발언과 그리스 사태에 주의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상세내용 첨부자료 참조

*자료제공: 우리선물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