本紙 주최 제20회 철강업계 초중급 사원교육 개최

本紙 주최 제20회 철강업계 초중급 사원교육 개최

  • 철강
  • 승인 2012.07.17 15:21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증진 중점

▲ ‘제20회 철강업계 초중급사원 교육’이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충남 아산시 도고면에 소재한 토비스콘에서 진행되고 있다.
  本紙가 주최하는 ‘제20회 철강업계 초중급 사원교육’이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충남 아산시 도고면에 소재한 토비스콘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국내·외 철강산업에 대한 설명과 당진과 군산에 위치한 철강업체 견학을 통해 참석자들이 철강산업을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에 초중급사원이 알아야 할 철강산업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교육과 함께 현대하이스코, 세아베스틸, 세아제강 등을 견학하는 현장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이번 교육 내용은 이론교육 및 현장교육 중심의 전반적 철강산업과 기초철강지식, 기업경영과 개선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 총 28명의 교육 참석자들은 각자 소속업체 및 자기소개 시간을 갖고, 명함을 교환하며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째 날인 17일에는 총 28명의 참석자들이 소속업체 및 자기소개 시간을 시작으로 本紙 취재1팀 방정환 팀장의 ‘판재류 기초철강지식’ 이론 강의 등의 기본 일정이 진행된다.

  18일에는 현장교육으로 현대하이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휴스틸 등을 견학할 예정이다. 견학 후에는 本紙 편집국장인 정하영 국장의 ‘국내철강산업 전반’ 이론 교육이 이어진다.

  이어 19일에는 세아베스틸, 세아제강 등을 견학한 후, 本紙 취재2팀 곽종헌 팀장의 ‘봉형강류 기초철강지식’ 이론 강의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한금 박재서 전무가 ‘기업경영과 개선 활동’이란 제목으로 강의한 후 수료식이 이어진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