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2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우리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4.01.03 08:00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제조업 지수 부진
*미국 고용지표 회복세

  신년 휴장을 마치고 돌아온 copper는 여전히 박스권에 머문 채 거래되었다.

  신년 휴장일을 마치고 돌아온 Copper는 전날 장 마감 수준과 보합세인 $7389.5에서 시작했다. 전일 발표된 중국의 12월 제조업 PMI지수가 51을 기록하며 이전치와 예상치를 하회한 것에 이어 금일 장 초반 중국에서 발표되었던 12월 최종 HSBC 제조업 PMI 지수 또한 예상치를 소폭 하회한 50.5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opper는 아시아 장 동안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런던 장이 오픈하기 직전 copper는 금일 최대 거래량을 나타내며 유럽 장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하지만 유럽 개장 후에는 오히려 조용한 흐름을 유지하다가 미국 증시가 오픈할 때 쯤 copper는 다시 큰 거래량을 보였다.  미국의 실업 수당 청구 건수가 2주일 연속으로 감소하며 회복세를 나타냈고, 제조업 지수가 양호하게 발표되었지만 copper는 박스권에 머문채 거래되는 모습을 보였다.

  새해 첫 거래일에 copper는 한정된 레인지 상에서의 움직임을 보이며 눈치를 보는 모습이었다. 중국에서 발표된 실망스러운 지표 결과와 전반적인 증시 하락세를 지켜보며 방향성을 잡으려는 듯했다. 명일에는 중국에서 발표될 비제조업 PMI 지수 외에는 지켜볼 만한 지표발표가 없다. 이에 명일 까지도copper는 금일과 같은 조용한 흐름을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새해를 맞아 발표될 수 있는 유로존과 미국, 중국의 정책 변화가 가격의 흐름을 바꿀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