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트레이드증권]

20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이트레이드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4.01.21 10:00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진한 中 경제지표에 상승 제한

  금일 금속 시장은 중국의 GDP를 비롯한 주요 경제지표를 기다리며 한 주를 시작했다.

  금속 상품들은 전주 금요일에 이어 소폭 상승하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듯 했으나 중국 경제지표들이 전월 대비 부진하게 발표되면서 비철금속과 귀금속 상품들은 상승 폭을 넓히지 못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2012년 대비 중국 GDP는 7.7%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며 정부 목표치를 웃도는 수치로 발표됐다. 그러나 2년 연속 7%대에 머물면서 중국 경제 성장 속도가 둔화하는 모습을 보여 투자자들의 투심리가 위축되면서 모든 금속 상품들은 상승 폭을 넓히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하지만, 유로화가 미국 달러화 대비 소폭 강세 흐름을 보이며 하락 폭에는 제한을 두는 모습이었다. 미국의마틴 루터 킹 데이 휴장임에 따라 저조한 거래량을 보이며 좁은 레인지에서의 움직임으로 하루를 마무리했다.



비철금속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중국 경제 성장에 대한 불안감이 작용하면서 상승 폭을 확대하지 못하고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중국 4분기 GDP와 산업생산 등 모든 경제지표가 모두 부진하게 발표되면서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위축됐고 쉽사리 상승 폭을 넓히지 못했다. 미국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하락 움직임을 보이면서 비철금속 가격 하락에는 제한을 주면서 등락이 거듭됐다.



귀금속

  금일 귀금속은 마틴 루터 킹 데이로 미국이 휴장한 가운데 중국을 제외한 주요국들의 경제지표 마저 부재해 한산한 거래량을 동반하며 변동성을 제한한 하루를 보냈다.

중국 통계국에 따르면 지난 12월 귀금속 판매가 17% 증가하며 장 초반 귀금속 시장의 급등을 견인했으나, 금일 오히려 추가 상승 폭은 제한된 모습을 연출했다. 또한, 지난주 발표된 투자 데이터에 따르면 투기 세력의 롱/숏 포지션이 모두 상승하는 등 투자자들의 방향성이 여전히 모호하게 관찰되고 있어 시장은 당분간 치열한 상하 움직임을 보이며 주요 지지선 레벨 안착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