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업계 최초 ISMS 인증 획득

포스코, 업계 최초 ISMS 인증 획득

  • 철강
  • 승인 2014.10.10 08:43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철강판매 사이트 ‘e-Sales’ 서비스 운영 부문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철강업계 최초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난 9월 30일 포스코의 온라인 철강판매 웹사이트 ‘e-Sales’의 서비스 운영부문에 대한 ISMS 인증을 확정했다.

▲ 포스코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스틸앤닷컴' e-sales 홈페이지의 모습

  ISMS는 정보자산의 안전과 신뢰성을 향상하기 위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정보보호 인증제도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인증을 위해 포스코 정보인프라추진반과 포스코ICT 정보보안사업부는 4개월간 TF를 구성하여 정보보호 규정 및 지침을 개정하고 시스템 취약사항을 점검해 개선했으며, 관련 증적 자료를 준비했다.

  포스코는 이번 ISMS인증을 통해 회사의 정보보호 수준이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고, 고객이 더욱 안심하고 정보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 2012년 방송통신위원회가 주관한 정보보호대상 공모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인증 취득 이후로 안전행정부에서 주관하는 개인정보보호 인증(PIPL; Personal Information Protection Level)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