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EI, 표면처리·코팅 산업 및 기술개발 최신분석 세미나’ 개최

KIEI, 표면처리·코팅 산업 및 기술개발 최신분석 세미나’ 개최

  • 연관산업
  • 승인 2015.08.12 10:16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교육연구소(소장 김성의)가 오는 8월 18일(화)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세미나 룸에서 “2015 하반기- 표면처리, 코팅(소재) 산업 및 기술개발 최신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코팅 및 표면처리 산업의 전망과 기술과제를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기술개발 및 적용사례와 친환경, 고기능성, 고내열성, 고열전도성, 고투명, 고방수, 고방진, 내구성, 정전기 방지 등을 위한 신기술 개발동향과 기술적 이슈에 이르기까지의 제반정보를 공유한다.

  세미나 주요내용으로는 기조 발표자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김유상 전문연구위원이 ‘첨단, 정밀기기의 표면처리(건식,습식) 최신 기술개발동향 및 분석과 시장전망’ 이라는 주제로 나선다. 이어서 조선대학교 최한철 교수의 ‘레이저 증착 및 펨토레이저를 이용한 생체의료 분야의 표면처리 기술개발동향과 적용사례’ 포항산업과학연구원 정재인 박사의 ‘플라즈마를 이용한 고기능성, 친환경 표면처리 및 코팅 기술개발동향과 적용사례’ 한국전기연구원 강동필 박사의 ‘내열성, 고열전도성 및 화학안전성의 나노하이브리드 코팅소재 기술개발동향과 적용사례’가 예정돼 있다.

  오후세션에서는 재료연구소 박동수 책임연구원의 ‘세계 최대, 최고속도의 무소결 과정 세라믹 코팅 신기술 개발동향과 에너지분야 코팅 적용사례’ 한국화학연구원 하종욱 박사의 ‘불소를 이용한 고기능성, 친환경 코팅소재의 합성 기술개발동향 및 적용사례’ 티엔에프 이활종 소장의 ‘고방진 / 내구성과 정전기 방지를 위한 코팅소재의 신기술 개발동향 및 적용사례’ 등이 각 발표되고 건양대학교 송기창 교수의 ‘유-무기 나노하이브리드 소재를 이용한 고기능성 코팅 기술개발동향과 적용사례’를 마지막 주제발표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된다.

  참가신청은(http://www.kiei.com/2005/education/next_schedule_view.htm?vEsn=485)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유료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 www.kiei.com 또는 전화 (02)2025-1333~7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