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나 시장 관계자들 한자리에

알루미나 시장 관계자들 한자리에

  • 비철금속
  • 승인 2016.01.27 11:10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크사이트 및 알루미나 콘퍼런스 2016 개최

  메탈블리틴(Metal Bulletin) 주최의 보크사이트 및 알루미나 콘퍼런스(22nd Bauxite and Alumina Conference)가 2월 29일부터 3월 1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콘퍼런스에는 인도네시아의 광석 수출 금지 조치에 의해 발생한 부족분을 보충하고자 하는 많은 시장 관계자가 참가했다. 이후 인도네시아가 수출 금지 조치를 완화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으며 그 경우 시장은 다시 크게 변화할 전망이다. 현재 알루미나 시장에서는 낮은 알루미늄 가격에 의한 이익률 축소 상황이 지속되고 있으며 올해에도 시장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주요 논의 주제는 ▲세계 경제 분석 및 업계에 미치는 영향 ▲중국 동향 ▲보크사이트와 알루미나 세계 가격 동향 ▲말레이시아 및 이란을 포함한 세계 프로젝트 업데이트 ▲알루미나 생산능력 ▲알루미늄 시장 동향 ▲인도네시아 시장 동향 ▲운임료 및 물류 관련 패턴 ▲적니(赤泥, red mud) 관련 지속가능성과 혁신 ▲비금속 가격 압력, 알루미나와 내화물 ▲수처리 ▲ Calcined bauxite의 현황 등이다.

  한편, 글로벌인포메이션은 이번 행사를 소개하며 참가 신청도 함께 접수하고 있다. 문의는 02-2025-2995나 이메일(conference-korea@gii.co.jp)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행사 내용은 홈페이지(giievent.kr/mbc342063/)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