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우호적 업황에 기인한 실적 개선 기대-삼성증권

포스코, 우호적 업황에 기인한 실적 개선 기대-삼성증권

  • 철강
  • 승인 2017.03.04 10:2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에 대해 삼성증권 백재승 연구원은 '우호적 업황에 기인한 실적 개선 기대' 라며,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는 380,000원을 제시했다.
 
  이에 백 연구원은 '당사가 기존에 생각했던 것보다 동사는 더욱 빠른 속도로 스프레드 개선이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당장 1Q17부터 두드러진 실적 개선을 경험할 것으로 판단되는데, 이를 고려한다면 동사의 1Q17 영업이익을 기존 대비 17% 상향하는 한편, 2017년 연간 영업이익도 이에 발맞춰 6% 상향한 3.56조 원으로 새롭게 제시한다' 라고 밝혔다.

  또한 '중국 광산 구조조정에 기인한 가격 상승임을 고려할 때, 설령 조정이 나타나더라도 그 폭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히려, 여전히 유효한 인플레이션 기대감을 전망하며 또한, 철광석 가격은 견고한 수준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끝으로 백 연구원은 동사의 긍정적 요인에 더 주목할 것으로 강조하며 '동사는 3월 중순부터 중국 정부의 석탄 조업일수 제한 조치 재개가 예정되어 있어, 강점탄 가격의 상승 가능성이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이에 당사는 미국 보호무역주의 강화 및 중국 철강 수요 둔화 등의 부정적 요인보다는, 인프라 투자 확대 및 철강 공급 조절이라는 긍정적 요인에 더 주목하자는 기존 견해를 유지한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