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창원 이지용 대표 전시회 부스 방문 직원들 격려

세아창원 이지용 대표 전시회 부스 방문 직원들 격려

  • 철강
  • 승인 2017.03.10 18:49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오후 일산 킨텍스 방문

  이지용 세아창원특수강 대표는 10일 오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Inter Mold Korea 2017’에 참여한 세아창원특수강 부스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회사는 STD 11종 냉간 공구강을 개량시킨 강종으로 1.5MPa급 초고장력강판 성형용 냉간공구강 TD1, 초고장력 강판 절단용 냉간공구강 TD5, 다이캐스팅용 열간공구강 DC1, ‘고경면 정밀 플라스틱 금형강 SMAT E’와 ‘고경도 플라스틱 금형강 TP4M HH’ 등에 대해 제품을 소개했다.

 

 
  - 세아창원특수강 신제품 공구강 선보이는 자리 마련
  박동우 상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해온 신제품 자신감 있게 발표 기회
  초고장력강판 성형용 냉강공구강 TD1, 초고장력 강판 절단용 냉간공구강 TD5
  다이캐스팅용 열간공구강 DC1, 온간 단조용 KCW1 제품 등 소개

  세아창원특수강(대표 이지용)은 8일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가진 ‘Inter Mold Korea 2017’에 참여 부대행사인 8일 기술세미나에서는 최근 개발한 신제품 공구강 제품을 소개했다.

  이날 세아창원특수강 영업부문장을 맡고 있는 박동우 상무는 인사말을 통해 최근 세아창원특수강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해온 신제품을 자신감 있게 발표하는 기회가 갖게 됐다고 말했다.

  기술연구소 제품연구센터 손동민 선임연구원은 STD 11종 냉간 공구강을 개량시킨 강종으로 초고장력강판 성형용 냉강공구강 TD1은 기존 STD 11종 대비 기계가공성이 15% 우수하고 금형수명도 35% 이상 끌어올려 내마모성, 질화특성, 열처리 등에서 상당한 장점을 갖게 됐다고 소개했다.

  초고장력 강판 절단용 냉간공구강 TD5는 경도, 열처리 조건, 피로강도 등을 개선시켜 현장에 적용한 결과 가공성과 금형수명 열처리 변형 등에서 상당한 개선됐다고 발표했다. 다이캐스팅용 열간공구강 DC1, 온간 단조용 KCW1 제품 등에 대해 소개했다.

  세아창원특수강 기술연구소 이선국 과장은 8일 오후 ‘고경면 정밀 플라스틱 금형강 SMAT E’와 ‘고경도 플라스틱 금형강 TP4M HH’ 등에 대해 제품을 소개했다.

 

 
  SMAT E는 특수정련을 통해 소재 내의 비금속 게재물과 편석을 최소화 하고 HRC 40 수준의 경도를 확보하여 경면성이 우수한 플라스틱 사출 금형강이라고 소개했다.

  SMAT E 이 제품은 자동차 전조등과 후미등 등 금형소재로 주로 사용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TP4M HH는 삼성전자 75인치 TV 금형에 전시제품 제작과 부식성 여부 테스트를 완료한 단계라고 소개했다.

  세아창원특수강은 초고장력강판 성형용 냉간공구강 TD1, 초고장력 강판 절단용 냉간공구강 TD5, 다이캐스팅용 열간공구강 DC1, ‘고경면 정밀 플라스틱 금형강 SMAT E’와 ‘고경도 플라스틱 금형강 TP4M HH’ 등에 대해 제품을 소개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