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 지역아동센터에 LED조명 설치

RIST, 지역아동센터에 LED조명 설치

  • 연관산업
  • 승인 2017.06.30 17:39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가 직원들의 기부금을 활용해 지역아동센터에 LED조명을 설치해 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9일 RIST는 포항 오천읍에 위치한 ‘오천 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와 ‘문덕 파랑새 지역아동센터’에 총 1300만원 상당의 LED조명등을 설치 완료했다.

  지역아동센터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었으면 하는 RIST 직원들의 뜻이 모여 이루어진 결실이다.

  취약계층 아동의 방과후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는 넉넉하지 못한 예산을 대부분 교재와 식사비용으로 지출하고 있어 노후화된 전등의 교체 같은 시설보완 부분은 제때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RIST의 직원들은 외부 강연, 자문 등의 활동을 통해 받은 강사료를 기부,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자는 의견을 모았고 수명이 짧아 쉽게 노후화되던 형광등 조명을 모두 해체하고 반영구적이고 전기료부담이 적은 LED조명으로 모두 교체했다.

  RIST는 지난해부터 LED설치사업과 같이 보유 연구인력의 우수한 재능과 연구설비를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재능기부 형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RIST는 이번 오천읍의 두 곳 아동센터 외에도 북구 동빈동에 위치한 포항시 자원봉사센터의 조명도 함께 교체했고 향후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