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 파키스탄 제지업체에 6천만달러 설비 공급

포스코대우, 파키스탄 제지업체에 6천만달러 설비 공급

  • 철강
  • 승인 2017.11.30 18:27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키스탄 최대 제지업체와 제지 플랜트 설비 공급 계약 체결

포스코대우(대표이사:김영상)는  파키스탄 카라치에서 최대 제지업체인 센추리 페이퍼(Century Paper & Board Mills·CPBM)와 6000만달러(약 650억원) 규모 제지 플랜트 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설비는 195미터(m) 초지기(Paper Machine) 등 생산설비 및 원료처리 설비다. 포스코대우는 이 설비를 파키스탄 라호르시 소재 연산 13만톤 규모의 CPBM 공장에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포스코대우가 2005년 CPBM 사로부터 수주해 2008년 상업가동을 시작한 제지플랜트(Duplex Board Plan)의 성공적 운영에 따른 추가 수주다. CPBM은 포스코대우의 기술력과 사업역량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신규 플랜트를 발주하게 되었다. 

포스코대우는 제지 플랜트의 설계와 설비 구매, 운송, 설치, 시운전 감리 등 제지공정 전반을 담당하고 현지 건설사에서 토목, 건축을 맡는다. CPBM은 연간 20만톤 이상의 생산체계를 갖춘 파키스탄 1위의 제지업체다. 이 업체는 이번에 계약한 신규 플랜트를 통해 고급 포장지 원료인 화이트 보드(White Board)를 생산해 제품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은 “포스코대우가 제지플랜트 프로젝트 수주와 운영 경험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종합상사로서 제지플랜트 공급 경험을 토대로 (CPBM과) 오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했다”라며 “제지플랜트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한국 업체의 현지 진출 교두보 구실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