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용기 회수·선별 우수업체 및 개인 선정 시상

빈용기 회수·선별 우수업체 및 개인 선정 시상

  • 연관산업
  • 승인 2017.12.20 22:52
  • 댓글 0
기자명 신종모 jmshi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개 우수업체 및 관련 종사자 45명 선정·표창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는 빈용기보증금병(이하 빈용기)을 취급하는 생산자, 도매업자, 소매업자를 대상으로 2017년 하반기 빈용기 회수·선별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100개 우수업체(생산자 3, 도매점 27, 소매점 70) 및 관련 종사자 45명을 선정·표창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빈용기보증금 인상에 따라 빈용기 관련 업체·종사자가 인상 전(구병)·후(신병) 빈용기를 추가로 선별해야 하는 등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빈용기 회수·선별, 재사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 이를 격려하고 우수사례로 적극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정된 100개 업체 및 종사자 45명에 환경부 장관상(6), 유통지원센터 이사장상(139)이 시상되며 총 9,150만원의 포상금이 전달된다.

 우수사례는 유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향후 우수사례집을 제작·배포함으로써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유통지원센터는 향후에도 경진대회를 지속 추진해 빈용기 회수 및 재사용 촉진을 위해 노력하는 빈용기 관련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전파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우수 도·소매점에는 ‘빈용기보증금병 반환 우수업체’ 표지판을 설치해 소비자의 빈용기 반환이 지속적으로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