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단체장 신년코멘트)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 주보원 이사장

(협회/단체장 신년코멘트) 한국금속열처리공업협동조합 주보원 이사장

  • 뿌리뉴스
  • 승인 2018.01.02 07:30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 금속 열처리 업계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과 더불어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한해 우리 열처리 산업은 연관 산업인 조선, 자동차 및 기계 산업이 부진해 너무나 어려운 시기를 겪어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도 묵묵히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해주신 우리 열처리인 가족 여러분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열처리 가족 여러분! 우리는 그동안 겪어보지 못했던 변환기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최저임금의 대폭인상, 강화된 환경규제, 자동차, 조선 등 연관 산업의 계속되는 침체 등 우리 열처리 업계를 둘러싸고 있는 경영환경이 더 나빠지고 있어 걱정이 많이 됩니다.

다만 새 정부가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정책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늦었지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새로 임명돼 제반 중소기업지원정책들이 수립되고 효과적으로 추진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열처리 업체들이 겪고 있는 현장의 문제들이 잘 해결될 수 있도록 우리가 단합하고 지혜를 모으면 점차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현재 우리가 처한 어려움을 인정하고, 이에 당당히 맞서는 용기와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지혜를 모아 반드시 새로운 기회를 찾아야겠습니다.

열처리 가족 여러분! 2018년 새해 열처리 가족 모두가 뜻하신 바를 이루시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