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de btn
10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美 달러 약세에 금속상품 상승 움직임
박진철 기자 | jcpark@snmnews.com
첨부파일 : 2018011100001_0.pdf (596006 Byte)

<Macro>

  금일 주요 이슈 중 하나였던 중국 물가 관련 지표들 중에서 생산자물가지수는 예상을 웃도는 수치로 발표됐으나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보다 소폭 밑도는 것으로 발표됐다. 엇갈린 경제지표 결과를 보였으나 중국인민은행의 유동성 공급 재개 소식이 전해지면서 중국 증시는 꾸준히 상승 흐름을 유지했다. 하지만 아시아 주요 증시들은 연초 강력한 상승장에 따른 피로감이 부담으로 작용한 듯 추가 상승에는 제한을 두는 분위기다. 미국 한파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원유 재고가 감소함에 따라 유가는 가격 상승폭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비철금속>

  Copper: 금일 전기동(Copper)는 3M $7,103으로 전일 대비 소폭 하락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장 초반 3M $7,100레벨을 하회하던 Copper 가격은 하락에 따른 투자자들의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고 세계은행에서 2018년 글로벌 경제가 꾸준히 회복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 하락폭을 만회하고 상승 흐름을 보였다. 세계 최대 Copper 수요국인 중국의 물가관련 지표들이 엇갈리게 발표되면서 가격은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중국 인민은행의 유동성 공급 재개 소식이 전해지면서 Copper는 상승 움직임을 유지했다. 또한, 최근 강세 모습을 보이던 미국 달러가 금일 주요 통화 대비 약세 흐름을 보이며 Copper 가격은 장 중 한때 3M $7,200레벨을 돌파하는 등 상승을 유지했다.


  Aluminum: 금일 알루미늄(Aluminum) 역시 전일 하락에 따른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미국 달러화가 주요 통화 대비 약세 모습을 보이고 원유 가격이 재고 하락으로 인해 상승폭을 점차 확대하면서 Aluminum 가격 상승에 지지 요인으로 작용하는 모습이다.



<귀금속>

  Gold: 금일 금(Gold) 가격은 미국 달러화가 강세에서 약세로 전환됨에 따라 상승폭을 점차 확대하며 온스당 $1,320레벨을 돌파했다. 금 가격은 미국 달러화 향방에 밀접하게 관련돼 있는 만큼 최근 미국 달러화의 움직임에 따라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모습이다. 글로벌 기업의 기업 실적 및 미국 물가지표가 계속 예정돼 있는 만큼 어떠한 소식들이 전해질지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박진철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