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상상 초월하는 도약 이룰 것"

[신년사]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상상 초월하는 도약 이룰 것"

  • 비철금속
  • 승인 2022.12.29 08:52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성장전략인 ‘트로이카 드라이브(Troika Drive)’ 3대 신사업 가속화 전망

“서로 의지하여 넓고 끝없는 이 바다를 함께 헤쳐 나가자”며 임직원을 향한 무한신뢰 표현

새해인 2023년에도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의 미래성장전략인 ‘트로이카 드라이브(Troika Drive)’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트로이카 드라이브는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2022년 신년사를 통해 공개한 3대 신사업으로 ▲신재생 에너지 및 그린수소 에너지 ▲이차전지 소재산업 ▲리사이클링을 통한 자원순환 사업을 주축으로 한다.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배포한 신년사를 통해 “크고 막연해 보이던 트로이카 드라이브는 이제 확실이 그 실체가 보이기 시작했다”면서 “트로이카 드라이브는 이제 우리가 키워왔던 꿈도 더 이상 꿈만이 아닌, 고려아연의 비전이며 전략이 되었다. 2023년에도 ‘트로이카 드라이브’라 불리는 우리의 꿈과 전략을 더욱 더 고려아연의 현실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2023년은 우리의 상상을 초월해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며 미래성장전략인 '트로이카 드라이브(Troika Drive)'를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28일 밝혔다.

최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막연해 보이던 트로이카 드라이브는 이제 확실히 그 실체가 보이기 시작했다"며 "’트로이카 드라이브’는 이제 우리가 키워왔던 꿈도 더는 꿈만이 아닌, 고려아연의 비전이며 전략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최 회장은 고려아연의 미래를 향한 도전을 ‘넓고 끝없는 바다를 향한 항해’로 비유하며, “고려아연이라는 배에 우리 모두가 함께 한 방향을 보면서 전심전력을 다하면, 2023년 또한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여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임을 굳게 믿는다”며, 같은 미래를 꿈꾸는 임직원들 끊임없는 도전이 트로이카 드라이브의 핵심 성공동력임을 강조했다. 

신재생 에너지 및 그린수소 사업은 호주를 거점으로 그린수소ꞏ그린암모니아 생산과 공급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친환경 에너지 개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이차전지 소재사업은 배터리 필수소재인 황산니켈, 전구체, 동박 사업진출을 위해 자회사 및 합작회사를 설립했다. 

자원순환 사업은 추진 기반 마련을 위해 세계 최대 전자폐기물 시장인 미국과 유럽에서 리사이클 거점을 확보하고 있는 전자폐기물 리사이클 기업인 이그니오를 100% 자회사로 인수한데 이어, 이그니오가 수거할 전자폐기물을 활용하는 100% 리사이클 동박 생산을 위한 ‘자원순환 밸류체인’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평소에 ‘회사의 자산은 결국 사람’이라며 사람 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해 온 최 회장은 "앞만 보면서 쉴 틈 없이 달려왔고, 때로는 절망하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있었지만, 우리 임직원들에게 의지하며 이겨내고 극복했다"면서 "여러분을 의지하고, 여러분은 저를 의지해, 넓고 끝없는 이 바다를 함께 헤쳐 나가자”고 임직원들을 향한 무한 신뢰와 애정을 표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