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업사이클링 캠페인 '안전모아' 진행

동국제강, 업사이클링 캠페인 '안전모아' 진행

  • 철강
  • 승인 2023.12.26 14:01
  • 댓글 0
기자명 김정환 기자 jh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강그룹은 철강사업법인 동국제강(대표이사 최삼영)이 환경재단과 협업해 산업폐기물 업사이클링 캠페인 '안전모아'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안전모아’는 동국제강의 ESG경영 실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산업폐기물을 재활용해 환경에 기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철스크랩을 재활용해 철강 제품을 만드는 동국제강 전기로 사업 특성을 반영했다.

제 1회 안전모아 캠페인은 ‘노후 안전모’와 ‘폐작업복’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안전모를 분해해 다른 제품으로 활용하는 캠페인은 이번이 업계 최초다.

동국제강은 지난 10월부터 3개월간 인천·포항·부산 등 동국제강그룹 전 사업장에 수거함을 설치해 노후 안전모와 폐작업복을 모았다.

이후 전문 업체와 협업해 폐안전모는 파쇄 및 전처리를 거쳐 아동안전키트 케이스로, 폐작업복은 해섬 및 솜 제작 과정을 거쳐 아동용 목도리로 업사이클링 했다.

동국제강은 임직원 자원 봉사단 '나눔지기'를 통해 아동안전키트·목도리를 담은 선물세트 약 300개를 직접 포장하고, 사업장 인근 지역아동센터 취약계층 아동 가구를 대상으로 전했다.

한편, 동국제강은 중장기 친환경 전략 ‘Steel for Green’을 중심으로 친환경 전기로 철강 사업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국제강 포항공장 직원들이 선물세트를 포장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동국제강그룹)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