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구조용 탄소강관 KS획득
종합 건축자재 생산기업 금강공업(대표 전재범)이 KS인증을 통한 품질경영에 나서고 있다.
한국표준협회에 따르면 금강공업은 지난 11월 5일 건축 구조용 탄소강관(KSD3632)을 언양공장에서 취득했다. 강관 제조업계는 공신력 확보로 국내 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KS인증을 취득해왔다. 이는 신생업체를 비롯한 기존 업체들이 사업 다각화 일환으로 제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함이다.
금강공업은 단관 비계용강관부터 배관용강관 등 건자재용 강관을 비롯해 서포트, 안전발판, 각관, 단관핀, 클램프 등 종합 건자재를 판매중에 있다. 시스템비계는 비계 조립 시 작업발판, 가설통로 및 안전난간을 일괄적으로 설치하고 안전대를 착용하고 작업할 수 있다. 이에 기존 강관비계에 비해 추락재해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이밖에도 금강공업은 백관에 대한 나사설비 신규투자를 완료하고 건축용 강제전선관(이하 전선관) 시장 공급확대에 나서고 있다. 전선관은 도금된 강관의 양 관단에 고유의 나사가공을 하는 제품이며 내부에 전선을 설치하는 관계로 제품의 치수정밀도, 내면 표면품질이 중요하며 특히 연결부품과의 체결성도 정교하여야 한다. 이에 금강공업은 최신 나사설비를 올해 초 신규 투자하여 품질 업그레이드와 공급능력 확대를 동시에 이뤄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