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케미칼, 양극재 사업 파트너와 여수 섬마을에 우물 기증

포스코케미칼, 양극재 사업 파트너와 여수 섬마을에 우물 기증

  • 철강
  • 승인 2020.11.04 15:0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케미칼(대표 민경준)이 양극재 사업 파트너인 중국 화유코발트와 손잡고 식수난을 겪고 있는 섬마을에 우물을 기증했다.

포스코케미칼은 3일 전남 여수시 율촌면 송도에서 민경준 사장을 회사관계자와 마을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 우물 기증 행사를 가졌다.

율촌면 송도는 70여 가구가 거주하는 작은 섬으로, 상수도 시설이 충분치 않아 식수와 생활용수 공급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포스코케미칼은 화유코발트와의 공동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송도 주민이 사용할 수 있는 우물을 설치하고, 향후에도 자매마을 결연을 맺고 필요한 지원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우물 기증은 포스코케미칼과 화유코발트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조성하는 ‘공생펀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포스코케미칼, 양극재 사업 파트너와 여수 섬마을에 우물 기증=사진제공 포스코케미칼

양사는 배터리 소재분야의 사업협력을 기반으로, 공생가치 창출과 지속가능성 확보 등 경영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협력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올해부터 기금 조성을 시작했다.

양사는 매년 각 2만 달러씩 모두 4만 달러의 기부금을 조성해 이를 양국의 지역사회와 인재육성 지원사업에 1년씩 번갈아 지원한다.

내년에는 화유코발트가 중국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과 연계된 장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민경준 사장은 “사업 파트너인 화유코발트와 함께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화유코발트사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해 상호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케미칼은 세계 최대의 코발트 생산 회사인 화유코발트에서 양극재 원료인 전구체를 공급받고 있다.

또한 포스코그룹 차원에서도 지난 2018년 중국에 양극재 생산 합작법인 절강포화를 설립하는 등 배터리 소재와 원료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 협력을 이어왔다.

화유코발트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원재료가 되는 코발트 생산 글로벌 1위 업체로 자체 코발트 광산까지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