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모션그래픽’으로 친환경 제철소 알리기 나서
현대제철, ‘모션그래픽’으로 친환경 제철소 알리기 나서
  • 박준모 기자
  • 승인 2021.03.1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로 브리더, 수소비전, 철의 재활용 등 '모션그래픽' 영상 시리즈 공개
일반인도 이해하기 쉬운 움직이는 디자인… ESG 노력 담아
유튜브 댓글 이벤트로 15명 추첨해 친환경 선물세트 증정

현대제철(대표 안동일)이 자사의 친환경 제철소를 위한 노력과 비전 알리기에 나섰다.

현대제철은 친환경 제철소를 위한 노력과 비전을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눈높이를 맞춘 동영상 시리즈를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 영상은 △세계최초의 친환경 기술 고로 안전밸브 △현대제철이 그리는 수소사회 △철의재활용 등의 주제로 잇따라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애니메이션 기술 등을 이용해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영상 제작 방식인 '모션그래픽' 기법을 적용해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철강기술 관련 개념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첫 공개되는 '고로안전밸브' 편은 안전을 담보하면서도 대기 오염을 낮출 수 있도록 제작된 고로 유해가스 원천차단기술의 개발 과정을 담고 있다. 후속편들은 올 상반기 중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동영상 공개는 현대제철의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웹진(쇠부리토크)을 통해 이뤄졌다. 공개된 영상 말미에는 '현대제철은 친환경이 제철'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현대제철의 ESG경영을 위한 노력을 함축해 표현했다.

한편 현대제철 유튜브에서는 영상 업로드를 기념해 댓글 이벤트를 15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이중 15명에게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생필품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링크: https://www.youtube.com/c/hyundaisteelofficial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