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시민들 위한 한강숲 조성…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앞장
현대제철, 시민들 위한 한강숲 조성…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앞장
  • 박준모 기자
  • 승인 2021.04.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 한강공원 내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휴식 공간 조성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재원 마련,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수행

현대제철(대표 안동일)이 지난 2일 한강사업본부, 서울환경연합과 함께 ‘한강 숲 조성행사’를 개최하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데 일조했다.
 
현대제철은 한강사업본부로부터 잠실대교 남단 잠실한강공원 내 약 100평의 공간을 할애 받아 팽나무, 해당화, 조팝나무, 화살나무 등 다양한 수종의 수목을 식재함으로써 한강을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한강 숲 조성에 쓰인 재원은 현대제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기금이 활용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를 더했다.

현대제철이 시민 휴식공간을 위한 한강 숲 조성에 나선다.
현대제철이 시민 휴식공간을 위한 한강 숲 조성에 나선다.

현대제철은 2005년부터 임직원들이 기부금을 조성하면 회사가 동일 금액을 더하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기금을 마련해 오고 있다.
 
이 같은 방식을 통해 모은 재원은 지난 17년간 에너지 빈곤층 및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희망의 집수리’, 장애인 및 화재 취약계층에 대한 ‘소화기 기부’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해 활용되어 왔다.
 
아울러 철을 이용한 예술작품 창작과 제작기회를 제공한 ‘H아뜰리에’ 등 이번 한강숲 조성과 같이 환경과 예술을 테마로 한 사회공헌 사업도 진행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현대제철은 직원 조성기금을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직원들의 정성이 사회 곳곳에 유용하게 쓰이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