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운철강 신정택 회장, '함께해요 이삼부' 캠페인 릴레이 동참
세운철강 신정택 회장, '함께해요 이삼부' 캠페인 릴레이 동참
  • 박준모 기자
  • 승인 2021.08.2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이바지

포스코 가공센터 세운철강 신정택 회장이 엑스포 유치 릴레이 캠페인 ‘함께해요, 이삼부’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 참여는 오성근 범시민유치위원회 집행위원장이 후속주자로 신 회장을 지목하면서 이뤄졌다. 신 회장은 지난 6년간 부산사랑의열매 회장을 역임하면서 지역 사랑을 보여왔으며 이번 캠페인에도 거리낌 없이 받아들였다. 평소에도 엑스포 부산 유치 필요성을 강하게 가지고 있었다. 신 회장은 다음 주자로 최삼섭 대원플러스건설 회장과 양재생 은산해운항공 회장을 지목했다. 

신 회장은 “2030 부산월드엑스포는 부산이 새롭게 도약하는 변곡점이 될 것을 확신한다”며 “저를 포함한 세운철강 임직원 전원은 부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에 이바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창립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위원장으로 김영주 전 무역협회장이 공식 추대됐고 각계각층 사회 주요 인사 78명이 유치위원으로 위촉됐다. 

특히 국내 5대 그룹 총수가 부위원장으로, 10대 그룹 대표이사 대부분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점은 기업들의 엑스포 참여를 통한 인류공영 기여를 매우 중요하게 보고 있는 ’국제박람회기구‘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