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스틸, 영남이공대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아주스틸, 영남이공대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철강
  • 승인 2021.09.08 09:28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기자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손잡아

아주스틸(대표 이학연)이 영남이공대와 산업체학위과정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인재 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아주스틸은 7일 영남이공대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영남이공대와 산업체학위과정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주스틸 이학연 대표와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은 양 기관의 전략적인 제휴 관계를 통해 산업체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직무 지식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기술개발 △시설 및 연구장비의 활용 △기술과 인력교류 및 인력양성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약속했으며 구체적인 협력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상호 협의해 시행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스마트융합기계계열, 전기자동화과의 산업체위탁 교육과정을 2022년에 개설하고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교육부터 현장실습, 취업까지 졸업과 동시에 현장에서 실무가 가능한 맞춤형 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아주스틸은 IT/가전용 컬러강판 제품 등 소재 개발업체로 전세계 LCD TV용 강판 시장의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가전용 소재 중심에서 프리미엄 건축내장 및 전기차용 부품 소재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해 국내 리쇼어링(해외 공장 국내복귀 정책) 1호 기업, T2기술 인증(표면처리 기술 활용 철강소재 제작 기술)을 받은 관련 분야 최우수 기업이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산업체 맞춤형 인력 양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직업 교육 과정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를 강화하고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직업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주스틸 이학연 대표(오른쪽)이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왼쪽)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영남이공대)
아주스틸 이학연 대표(오른쪽)이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왼쪽)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영남이공대)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