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콘 OS-BEAM, 포스코 프리미엄 강건재 이노빌트(INNOVILT)에 선정

비콘 OS-BEAM, 포스코 프리미엄 강건재 이노빌트(INNOVILT)에 선정

  • 철강
  • 승인 2021.12.13 10: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BEAM으로 건설 공기단축과 원가절감에 탁월

선조립형 건설자재 특화 기업 비콘(대표 이상준)의 OS-BEAM 제품이 포스코의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인 이노빌트(INNOVILT)에 선정됐다.

이노빌트(INNOVILT)는 2019년 포스코가 만든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강건재 통합브랜드이다. 포스코 강재를 100% 사용한 고객사의 제품 중 기술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노빌트 제품으로 인증하며, 이노빌트 인증 제품을 만드는 기업을 이노빌트 얼라이언스라고 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9일 이천 비콘 스마트공장 V1동에서 이노빌트 선정 현판식을 가졌다. 선조립형 건설자재 특화기업인 비콘은 성지제강의 관계사로 데크플레이트, 보데크, 합성구조물 등을 제조해 주요 건설사에 납품 및 시공하고 있다.

이번 포스코 이노빌트 브랜드에 선정된 OS-BEAM은 OFF-SITE(탈현장) 방식의 무해체 보거푸집으로써 냉연강판을 모듈화 가공, 조립하여 공기단축과 원가절감에 타겟팅한 제품이다. 포스코는 OS빔의 친환경성과 안전성의 우수함을 인정하여 비콘을 이노빌트 신규 얼라이언스社로 선정하였다.

비콘 생산총괄 박운용 상무는 “세밀하고 까다로운 심사과정인 이노빌트 브랜드에 OS-BEAM이 선정되어 영광”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포스코와 다양한 신소재 적용을 통한 혁신형 제품개발을 위해 조직 전체가 R&D에 집중하고 있으며 친현장, 친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선조립 건설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강건재 시장에서 철강재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사의 프리미엄 제품에 한해 이노빌트 브랜드 사용권을 부여하고 있다. 포스코는 이날 비콘 현판식에 고객사를 위한 감사 푸드트럭을 보내 상생협력에도 앞장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