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틸, 3분기 실적 호조세 지속 전망 - 한양증권

휴스틸, 3분기 실적 호조세 지속 전망 - 한양증권

  • 철강
  • 승인 2008.10.20 09:01
  • 댓글 0
기자명 김상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스틸의 3분기 실적이 가격인상효과로 실적 호조세를 지속 할 것이라는 자료가 나왔다.

한양증권 윤관철 애널리스트는 20일 보고서를 통해 3분기 휴스틸의 영업실적은 매출액 1,541억원(전년동기비 64.6%, 전분기비 -1%), 영업이익 262억원(전년동기비 70.0%, 전분기비 0.2%)으로 영업이익률 17% 수준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윤 애널은 비수기로 인한 수요감소 및 아파트 분양매출이 2분기를 끝으로 반영되지 않은 점을 감안한다면 휴스틸의 3분기 실적이 양호하다고 밝혔다.

이같은 양호한 실적은 강관가격 추가인상으로 평균판매단가가 약 17% 상승과 유정용 파이프 중심의 수출 물량 확대로 강관 판매 역시 양호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하지만 8월 이후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철강 수요의 후퇴 및 철강 가격의 하락 등 전반적인 철강 시황 악화로 향후 전망은 불투명하고 소재인 열연강판(HR)의 생산투입 시차를 고려한다면 12월 이후 강관 가격 조정이 가능해 보이고 기존의 가수요 물량에 따른 재고조정 등으로 판매량 역시 소폭 위축 가능하다고 밝혔다.
 따라서 가격상승에 따른 재고효과 및 가수요 등의 효과 소멸로 영업이익률은 3분기를 정점으로 차츰 둔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상우기자/ksw@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