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하이스코 서울사무소, 임직원 CSR 특강 실시

현대하이스코 서울사무소, 임직원 CSR 특강 실시

  • 철강
  • 승인 2008.11.18 18:05
  • 댓글 0
기자명 유재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하이스코(부회장 김원갑)는 18일 잠원동 서울사무소 대강당에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이해”라는 제목으로 임직원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KoreaCSR 컨설팅 유영훈 대표가 강사로 초청돼 CSR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국내외에서 실시되고 있는 사례들을 소개했다. 또한 CSR경영을 전략적인 시각과 실천적인 경영활동이라는 측면에서 접근해야 함과 현대하이스코만의 기업문화를 통해 CSR 경영시스템을 구축해야 함을 강조했다.

  특강 후 현대하이스코 해외영업팀 이효경 대리는 “우리회사도 재무적인 부분 뿐만아니라 비재무적인 부분의 투자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구축하는 것 같아 뿌듯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현대하이스코는 올해 CSR 담당부서인 CSR추진팀을 설치했으며, 6월에는 'UN 글로벌 컴팩트(Global Compact)에 가입하는 등 CSR 경영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또한 내년 이후에도 CSR 캠페인과 지속경영보고서 발간을 추진해 꾸준히 CSR 경영을 도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CSR(Corporation Social Responsibility) 경영 시스템 : 기업 경영의 모든 요소와 활동에 CSR 비전과 전략을 녹아들게 하는 촉매제이자 장기적인 기업 성장과 바람직한 기업 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전략적 기반.


유재혁기자/jhyou@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