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극동시베리아 개발 프로젝트 지원

지식경제부 극동시베리아 개발 프로젝트 지원

  • 수요산업
  • 승인 2008.11.19 16:00
  • 댓글 0
기자명 김상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가 러시아 극동시베리아 개발 프로젝트 수주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지경부는 한국 기업들의 극동시베리라 개발 프로젝트 수주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19일 '2012 블라디보스톡 APEC 준비 프로젝트 설명회'를 서울 양재동 코트라에서 개최했다.

특히 '2012 APEC 준비 프로젝트'를 전담하는 러시아 극동건설청장이 직접 방한해 건설, 플랜트 등 국내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에 앞서 지경부는 구체적인 한·러 양국 협력사업 발굴을 위해 지난 9월 '극동시베리아 개발협력센터'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 설치해 이번 설명회를 주선하는 등 관계부처, KOTRA 등과 협력해 국내기업의 극동지역 프로젝트 수주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경부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지난 9월 한-러 정상회담을 통해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로 격상된 양국관계의 성공적인 경제협력 성과도출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러시아 연방정부는 2012년 블라디보스톡 정상회의 개최 등 '아·태지역 국제협력 중심지로서의 블라디보스톡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인프라 개발 추진 중에 있다. 또 APEC 정상회의 개최 준비를 위한 각종 인프라 구축과 관련해 블라디보스톡에 2012년까지 약 120억달러(한화 약 15조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김상우기자/ksw@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