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특수강(대표 이승휘)이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한 제34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생산혁신상'을 수상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전국 산업현장에서 생산성 및 품질향상 개선활동, 창조적 정신의 함양 등 품질경영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여 산업경쟁력 강화에 공이 큰 기업체, 근로자 등을 포상하는 행사로 1975년에 시작돼 올해로 34회째를 맞이했다.
세아특수강 이승휘 대표는 "올해로 창사 20주년을 맞이하는 세아특수강이 제 3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생산혁신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 불철주야 맡은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전임직원들과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대표는 또 "그동안 우리 회사는 '제품차별화를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 라는 경영방침과 품질차별화 전략을 통하여 끊임없는 생산혁신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이로 인해 생산성 향상과 더불어 다수의 차별화된 제품과 품질로서 자동차의 원가절감 및 품질향상에 이바지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혁신활동에 매진하여 선재업계 최고경쟁력을 갖춘 Global Leader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여 국가경쟁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회사 개요]
△업체명 : (주)세아특수강
△대표자 성명 : 이승휘(李承輝)
△대표자 직위 : 대표이사, 사장
△소재지 : (본사)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장흥동 747번지
(포항공장)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장흥동 747 번지
(충주공장) 충북 충주시 용탄동 1135-1 번지
△자본금 : 342.4억원 (2007년 결산 기준)
△매출액 : 07년 실적-3,013.7억원, 08년 추정-4,300억원
△종업원 수 : 242명(2008.9.30일 기준)
△주요 생산품
-냉간 압조용 선재
-마봉강
-스테인레스 봉강
방정환기자/bjh@snmnews.com